라인 lineun [567750] · MS 2015 · 쪽지

2016-08-24 19:42:43
조회수 2,105

[라인] 2017 라인 모의평가 - 생명과학Ⅰ 출간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simmen.orbi.kr/0009004530

* 경제적으로 사정이 어려우신 분들께 교재를 무료 지원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orbi.kr/0008984083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라인(lineun)입니다.


드디어 내일이 봉투형 출고일이네요. 도서형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아마 다음주쯤이면 봉투형은 서점에서 실물을 직접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내용 위주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봉투형과 도서형은 무슨 차이인가요?

- 형태의 차이입니다. 봉투형은 실제 평가원 모의고사 시험지 크기이고, 도서형은 한완수(깨알 홍보)처럼 제본되어 책등이 있는 형태의 책입니다. 도서형은 봉투형과 달리 문제가 단원별, 유형별로 배치되어 있으며 <보기>형 문제의 선택지 ①~⑤가 모두 삭제되어 있습니다.


(2) 둘 중 뭘 풀어야 하나요?

- 취향대로 푸시면 됩니다. 둘 다 안 푸셔도 되고, 하나만 푸셔도 되고, 둘 다 푸셔도 됩니다. 다만, 아무래도 봉투형으로 풀었을 때 실전 연습에 용이한 것이 사실입니다.


(3) 작년과 겹치는 문제는요?

- 100% 겹치는 문제들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외형은 비슷하겠지만 선택지에서 물어보는 내용을 바꿨기 때문에 문제를 달달달 외우지 않은 이상 기억하지 못하실 겁니다. 그냥 새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혹 작년것도 풀어보고 싶어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작년꺼는 정말 "핵폐기물" 수준이므로 그냥 안 푸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


(4) 나중에 또 나오나요?

- 라인 모의평가는 매년 1회만 출간됩니다. 따라서 올해 동안 추가적으로 모의고사가 또 출판되는 일은 없을겁니다.


(5) 난이도는요?

- 제 눈엔 다 그저 그런 문제들인데 검토진들 의견은 어렵다는 이야기가 지배적이었습니다. 어려운가 봅니다. 참고로 6회는 시간 내에 풀지 못했다고 자책하지마시기 바랍니다. 6회는 좀 어렵게 내는걸 좋아하는 저자의 개인적인 취향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회차입니다.


(6) 질문이나 오류 제보는 어떻게 하죠?

- 카카오톡 ID : 라인lineun

- 이메일 : lineun7015@naver.com

둘 중 하나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판매 페이지나 오르비에 글 쓰셔도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제 의견이 아니라 다른 분의 의견을 듣고 싶으신거라면 상관없지만, 저에게 답변을 얻고 싶으시다면 카카오톡이나 이메일로 보내주셔야합니다.


(7) 믿고 거르는 1쇄인가요?

- 2016 라모와 2017 라모에 차이점이 있다면 검토에 있습니다. 검토 인원을 3명에서 18명 가량으로 대폭 강화했고, 외부 감수 인원 2명도 섭외했습니다. 크로스 투 크로스로 약 6회에 걸친 검토가 이루어져 있으며 최종적으로 제가 한 번 더 확인했습니다. 꽤 오랫동안 검토하고 또 검토한 모의고사라 오류가 없을겁니다. 1쇄로 푸셔도 무방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수험생, 대학생, 대학원생, 교사의 의견을 모두 골고루 반영하여 저자의 개인적인 성향이나 어느 한 쪽으로 치우쳐진 모의고사를 만들기보다는 나름대로 합리적인 모의고사를 만들었다고 자부합니다.




그 외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