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판매 재개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2023 맛보기.pdf
안녕하세요.
Castellar 지구과학 N제 저자 김효길 입니다.
올해 초에 판매가 종료되었던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2023'의 판매를 다시 시작하게 되어 공지를 드립니다.
여름이 지나고 파이널 시즌이 되어서인지, 최근에 카스텔라 지2 N제의 구매를 간절히 원하는 분들의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이메일은 물론이고, 오르비 쪽지,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으로도 문의가 많이 들어왔더군요.
저 또한 수험생일 때 지구과학2에 응시했었고,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콘텐츠에 대한 갈증을 많이 느꼈습니다. (물론 예전에 비하면 현재는 지2 콘텐츠들이 많이 생겨났지만요.)
물론 Castellar 지2 N제가 아니더라도 시중에 좋은 지구과학2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의 교재를 간절히 원하고 찾아주시는 분들께 '판매 종료' 또는 '구매 불가'라는 단어가 안겨주었을 실망감을 생각해보니, 그동안 잠시 내려놓았던 지구과학을 다시 꺼내어 펜을 잡고 천구를 그리게 되었네요.
사실, 작년에 출판된 교재이다보니 최근 평가원 출제 경향과 다르지는 않을까 걱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시 살펴보니 오히려 평가원의 출제 경향이 카스텔라 N제와 더 유사해진 느낌이라 바로 판매 재개를 결정하였습니다.
Castellar 지구과학2 N제 구매를 원하셨던 분들께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부디 저의 교재가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어 수능에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책의 일부 내용이 '작년(2022년)'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는데, 문제 풀이 및 학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 교재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 gyrlf6190@naver.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책 판매 페이지 링크 : https://docs.orbi.kr/docs/9665/
첨부된 맛보기 파일을 보시려면 게시글의 상단을 확인해주세요.
여기부터는 작년에 작성했던 판매 공지글의 내용입니다.
Castellar 지2 N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이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astellar 지구과학1 N제는 제가 고3 때 수능을 친 후에 바로 집필을 시작하여 2017년 6월에 처음 출시되었던 "지구과학1 천체 N제"입니다.
이후 본 교재는 많은 수험생 분들의 호평과 극찬 속에 독보적인 퀄리티를 입증받으며 당당히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자랑)
사진 몇 장이면 어느 정도 설명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장 전성기일 때 이야기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
이렇게 잘 나가던 책이었는데요.
2020년부터 수능에 적용되는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기존 지구과학1 과목에 있던 천체 관측 및 행성의 운동 파트가 일부 개정 및 편집된 후 지구과학2로 올라갔고, 이에 따라 카스텔라 N제 또한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겪으며 지구과학2 N제로 출판되었습니다.
지구과학2 N제 2021 개정판을 집필한 직후 바로 군입대를 하였고, 2021년 8월에 전역한 후 개정판을 집필하기 위해 다시 펜을 잡고 천구를 그렸습니다.
1. 전자책으로 돌아온 카스텔라 N제
Pdf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받아놓고 필기앱(굿노트 등)에서 자유롭게 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 원하는 부분만 인쇄해서 마음껏 푸실 수 있기 때문에 예전 수험생들처럼 다시 풀어보고 싶다는 이유로 새로 한 권을 더 사실 필요가 없습니다.
매번 개정판을 출간할 때마다 신규 문항의 비율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되는데요.
지난 교재의 판매가 종료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체감상 대부분 ‘새로운 문항’으로 느껴지실 겁니다.
지난 교재(2021 교재)의 문항을 변형한 것+신규 문항의 비율은 46%이며, 지난 교재에서 그대로 수록한 문항의 비율은 54%입니다.
2. 교재의 구성
지구과학2의 "행성의 운동(1) ~ (2)" 단원에 해당하는 100문항이 수록되어 있으며, 기출 문항이 아닌 모두 "자작 문항"입니다.
특히 지2의 경우 기출+EBS+사설 모의고사를 몇 바퀴씩 돌리고 나면 풀 것이 정말 없는 사막인데요.
카스텔라 N제가 그러한 사막에 하나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가 되리라 믿습니다.
내지는 평가원 시험지 양식을 바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맛보기 파일 참고)
지금까지의 교재들은 자체 내지 디자인 때문에 평가원의 양식을 그대로 사용하지는 않았는데요.
올해 개정판은 아예 A4 사이즈의 평가원 시험지 디자인을 직접 만들어 글꼴, 표현, 편집 양식 등을 모두 평가원의 것과 가장 유사하도록 하였습니다.
3. 난이도
Castellar N제는 평가원의 출제 기조와 난이도에 최대한 초점을 맞추어 구성하였습니다.
‘수능’을 잘 치기 위한 수험서인 만큼, 수능 문제의 난이도와 상응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수능에 나왔던, 또는 수능에 나올법한 난이도’에 초점을 맞추어 구성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최근 출제된 지구과학2 평가원 문항들의 평균적인 난이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어려운 수준인데, 체감 난이도는 "수능과 유사한 듯하면서도 수능보다 조금 더 어렵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2 수능을 준비하는 데 과하지도, 그렇다고 절대 부족하지도 않은, 딱 적당한 난이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세부 사항 정리
* 페이지 수 : 문제+해설편 총 168페이지 (A4 사이즈 / 회색조 인쇄 가능)
* 가격 : 9,900원
* 문항 수 : 100
* 출제 범위 : 행성의 운동 (1)~(2)
* 난이도 : 최근 평가원 기출과 유사 (또는 조금 어려움)
* 형식 : Pdf (태블릿 PC에 다운로드 받아 ‘굿노트’와 같은 어플에서도 사용 가능)
감사합니다.
+ 좋아요 누르고 가주세옯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1명 뽑고 실지원 63 점공 12/29(30이었는데 뒤에서 한 명 빠짐) 연대식...
-
영상 애니과 다니는데 미대에선 중앙대 경희대 정도 되는 상위권 미대임(백분위...
-
가장 유명한 엔제 딱 하나만 꼽으라면 드릴이니까 드릴드부터 드릴6까지...
-
미적 vs 확통 0
수학 공부 드럽게 안했고 미적은 진짜 안했다고 봐도 무방 (1년내내 1시간 이하)...
-
군인 코인 앞으로 어케될거같음요?
-
일단 전 수학 못 해요 본인 20 수능 현장에 있었는데 시험 보며 느낀 점은 어...
-
(많이 볼 수 있게 좋아요 부탁) 데이터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서 정시 컨설팅의...
-
여캐일러 투척 1
-
부탁드려요ㅠㅠㅠㅠ 원래 김동욱 들엇는데 시대가 최고라길레..0
-
그래도 만족해야지 그지
-
ㄹㅇ
-
절대절대 학생이 내가 알고 있는 것을 당연히 알 것이라고 속단하지 말 것.
-
제발 붙어라!!!
-
https://orbi.kr/00071136159 저처럼 억울하게 모르고 있다 당하지 말아주세요
-
서울대 점공 0
65%에서 멈췄네요……… 1차 발표 돼야 좀 더 들어올 듯
-
헬스터디에서 건희햄이 젤 잘된느낌임 ㅋㅋ 젤 빌런느낌이었는데
-
수학을 매우 잘한다는게 기본 가정 어떤 사람은 이렇게 주장합니다 251120 ->...
-
독학으로 쓸만한 교재 있나요? 수능 95점이었어요
-
몇 명 정도 되나요…?
-
뭐하나 도움이 되는 글이든 좋은 글이든 쓰고 싶은데 4
합격발표 나면 꼭 하나 써볼게요 주제 추천받아요
-
공부도 못하고
-
진짜 성대가 조발하고서 짧고 굵게 우르르 들어오네요
-
다들,, 대학레베루가 너무 쟁쟁해서,,
-
저는팔로우오면바로맞팔함 10
어차피팔로우알림안와서썰지도않음
-
왜 안하지..
-
출처 : 2017 샤인미 0회 가 30번 (무료배포, 문제시 삭제) * 제 해설...
-
그래도 현직 대통령이 가오 없게 체포영장 ㅈ까고 튀었을까요?
-
하ㅋㅋ
-
643대 정도 갈려나??
-
문닫고라도 들어가고 싶어...
-
이거이거 밧줄 위치도 너무 이상하고.. 사실 몸에 묶인게아니라 우는척하면서 힘자랑하는게아닐까?
-
새벽에 자지 않기....
-
용 잡았다 3
-
재수때 갔으면 좋았을텐데...... 근데 점공 보니까 가능성은 있어보여서요
-
붙을거야아근데ㄹㅇ불안한데2월어케기다리지그래더점공보면20대정도밖에차이안나니까붙겟지?아니...
-
동생이 평균적인 수준의 중2 내신영어는 100점 가까이 나오는데 문법은 중1부터...
-
서울쥐 <- 막 강의 찍고 교재 만들고 화2 물2 라는데 성적표를 본 적이 없음....
-
희미한 눈발 이는 어느 잃어진 추억의 조각이기에 싸늘한 추회 이리 가쁘게 설레이느뇨
-
점공계산기 2
시대 점공 계산기는 재종생 대상으로 뿌린건가요? 재종 비재원생인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
수시는 파이터가아님 .
-
애플펜슬 3
젤 싸게 구하는 법 알려주세염..
-
고2 때 기하 시작하고 노베입니다. 방학 때 선행 해야돼요 아님 학기 중에 해도 되나요?
-
가격은 30만원 내외에서 컷되면 좋을듯
-
성대 글경 장학 2
이거 최초합만 주는건가요?? 662.X라 대충 2차 추합 정도에 들어갈 것 같은데...
-
이번엔 자아 없애고 가르쳐주는대로 한번 해보게…
-
ㅈㄱㄴ
-
토익 결과 5
왜 가채점에서 더 빠지농.. 에헤이 조졌네요 RC는 20분 남았을때 잘 한줄...
-
조정식 , 션티 풀커리로 영어 만점 쟁취하자
-
토익 점공 0
카투사 달성
-
얼마전만해도 13이었는데
투과목추
캬
ㅋㅋㅋㅋ내신대비할때 어렵게 구했었던 추억이
캬 !!!! 감사합니당
지2떡상이 이걸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