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모의고사 b형 1회 후기
설레는 마음 반, 걱정하는 마음 반으로 국대 모의고사 b형 1회 풀어보았습니다.
시간은 70여분 정도 걸렸고, 문법 2문제 독서 1문제, 문학 1문제 정도 틀려서 90점이 나왔습니다.
1회에 대한 총평을 하자면 어려운 편인 것 같습니다. 다만 제재별로 봤을땐, 문학이 제일 어렵고 독서는 쉬운 편(틀린 건 저의 불찰..), 문법은 어려웠고 화법과 작문은 까다로웠으며, 6월 모평 화작보다 살짝 어려운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화법과 작문은 문제를 풀면서 답의 근거를 확실하게 찾는 게 조금 힘들었습니다. 문제를 풀 때, 이게 이 선지의 답이 될 수 있을까? 하는 문제가 몇몇 있었습니다.
독서의 경우, 인문(철학)지문과 독서지문을 제외한 나머지 지문들은 전부 답이 확실하게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다만, 사회 지문에 있어서 25번 문제같은 경우, 답을 어떻게든 끼워맞추기 위해 출제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
문학의 경우 정말 ㅋㅋㅋㅋ 헬이엇습니다. 특히, 현대시의 경우 문제 난이도가 헬이었고 고전 수필의 경우 지문 읽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ㅜㅜ..
문법의 경우, 2문제 정도를 제외하고는 그럭저럭 풀만한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그 2문제때문에 체감 난이도가 ㅎㅎ..
다른 타 출판사의 국어 문제들보다 문제 질이 좋은 편입니다. 평가원스러운 부분들도 꽤나 많습니다. 하지만, 문제간 난이도 격차가 너무심한 것 같음은 ㅋㅋㅋ.. 제 국어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그런거겠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정상모님 문과? 4
정상모 선생님은 문과가 듣기 좋다는데 어떤 점 때문에 그런 평을 받는 건가요?...
-
본인 고2인데 시발점은 수1은 다봤고 수2 적분쪽하고있고 기하도 시발점 하고있는데...
-
박광일 잡혀가서 이 두분 중 한분 커리 탈려하는데 ㅊㅊ좀
-
지금 제 문제가 좀 심각한데 저는 일단 이과고 다니던 수학학원이 있었는데, 이과는...
3회를 풀어보세요.
ㅋㅋ 난이도가 극악으로 높다는데 벌써 두근두근하네요 ^^.. 다음주 혹은 다다음주 내로풀어보고 후기 올리겟슴다!
그 극악이라는 후기 쓴 사람이 저인데, 1회는 별 거 아니라는 걸 느끼게 되실 겁니다(...)
국대는 어렵다는 평이 많아서 쫄면서 풀어서 그런가.. 체감 난이도가높은 것 같은데.. 3회는정말 기대되네요 *-_-*
3회는 제가 80분 꽉 채워서 풀었는데, 1회는 50분 정도로 컷했습니다. 근데 제일 못 푼건 1회(...)
그리고 2차 국대모의고사가 다음달쯤에 출간될 것 같은데, 이건 수능 난이도와 비슷하게 내신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국어는 빨리 푸는 것보단 정확하게 푸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듯해요 글구 2차 국대 기대되네요 ㅋㅋㅋ
국대 모의고사 퀄리티 괜찬나요?
음, 괜찮은 편이라고 보시면 되요. 다만, 문제가 까다로운 것들이 대부분이에요. 정답의 근거 찾기가 조금 힘들지만, 충분히 푸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국어 어케잘하죠
전 아무래도 ebs 도움을 많이받은듯 해요..ㅋㅋ
ebs로 실력을 키우신거에요?
아니면 연계율 때문인가여
음, 둘다 인 것 같아요! 학평에서 연계안되도 계속 1등급 뜨는 거 보면 ㅎ.. 전 2학년 겨울때 기출 돌리고 3학년은ebs만 돌렷거든요.
와우 ㅠㅠ
이비에스 평가원답지 않은 선지도 많은데 그런것도 푸는게 도움이 되는거에요?
음, 이비에스는 문제를 푸는 것보단 지문 자체를 이해하려는 연습을 많이 해서 자연스럽게 독해력이 좋아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