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세계사 한 문제 61일차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의 세계사 과목 응시자 수는 19,055명입니다.
사회탐구 선택자 218,154명 중 19,055명이니, 사회탐구를 선택한 학생 중 8.7%만이 세계사 과목을 응시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세계사 과목은 선택자 수가 상당히 적은, 일명 '마이너 과목'입니다.
마이너한 과목이라 그런지 세계사 과목과 관련된 컨텐츠는 풍부하지 않다 못해 거의 바닥을 보이는 수준이며, 이는 제가 수험 생활을 하며 뼈저리게 느낀 부분입니다.
그래서 가능한 한 매일, 제가 직접 만든 세계사 문제를 한 문제씩 제공하여, 세계사 과목을 선택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61번째 날입니다.
오늘 한강에서 치맥 땡기고 나서 문제를 호로록 만들고 있습니다.
아, 위에 멘트를 좀 바꾸었는데 눈치채셨나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61번째 문제는 인도사-서양사 복합 문제입니다.
좀 독특한 연결고리를 가지고 문제를 만들어 보았는데, 이제 보니 연결고리가 너무 억지스러운 느낌도 있네요. 난이도가 쉬우니 가볍게 풀어보시면 될 듯합니다.
※ 4번 선지를 '이슬람 제일주의를 지향하였다'->'데칸 고원 이남으로 진출하였다.'로 수정하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렇게 세게 온다는데도 휴원을 안하네…기숙이랑 수업을 맞춰야해서 그런가 +캬
-
https://m.dcinside.com/board/dcbest/70901 진짜 실시간으로 떠버린…
-
아빠가 아빠 회사 사람 프사를 보여줬는데 강대 장학증서 사진인거여 7월 5일이라...
-
이과 기준! 층마다는 차이 있나요?
-
이과 강대 유시험 빡센가요?? 얼마나 맞으면 가요??
-
6월 모평 이런건 당연히 같구 그냥 강대에서만 보는 시험이라던지 그 매달 보는거...
-
5월 시험날짜좀 알려주세요
-
앞에서 말못한다 그러는데 실제로 말 무시하고 서로신경전 벌인것도 몇번. 자세히...
-
신청 못해버려서 성적순 지원자격은 겨우 충족하는데 그러면 어느정도 기다려야 대기나올까요 ㅠㅠ
3 바부르
케플러가 선지에ㄷㄷ
과학혁명 쪽도 건드려 보긴 해야 할 것 같아서...ㅎㅎ
과학혁명 좋죠ㅎㅎ
15개정 진로선택과목중에 과학사 있는데
거기서 자료 가지고와도 ㄱㅊ을듯요ㅎㅎ
과학사 수업을 들었는데 본가에 교과서가 남아있으려나 모르겠네요
뭐야 댓글 어디갔어요
3
갑분코페르니쿠스 ㄷ
뭔가 뜬금포긴 하죠ㅋㅋ
3번
가는 코페르니쿠스, 나는 바부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