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virtually)' 수능 100일, 9평이 30일 남은 시점입니다.
Goal of the Season
1. '사실상(virtually)' 수능 100일, 아니 9평이 30일 남은 시점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빡세게 공부한 세 달'로, 여러분의 인생에 기록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대학 가셔서 고시 혹은 비슷한 시험을 준비하시지 않는 한, 이렇게 '몇 달 간 빡세게 달리는 공부'는 평생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학 중간 기말은 결국 벼락치기고 ^^. 만약 지금 정신/신체적으로 너무 힘들면 차라리 며칠 쉬고 달리세요. 후회는 남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저는 여러분의 정시/수시에 생각보다 '아주' 강력한 도움이 될 영어 1등급을 여러분에게 안겨드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3. 그리고 지금 당장은,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먹는다고, '9평'에서 1등급을 한번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가원 시험에서 1등급을 받아본 느낌 없이 수능에서만 1등급을 바라는 것은 여러 측면에서 불안합니다.
4. 그리고 앞으로의 6주는 이 9평 1등급을 위한 6주입니다. 경험적으로 9평에 '수능완성'이 많이(7문제 중 절반 정도) 나왔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번 6주 간 수능완성을 마스터하여 1등급을 쟁취하는 것이 여러분의 단기적(앞으로 30일 간의) 목표입니다.
Study priority
1. 지금 여러분이 1등급이든 4등급이든, 수특영어/영독을 했든 안 했듯, 현재 가장 중요한 공부 재료는 '주간 KISS 하반기'입니다. 즉, 매주 수능완성 별표 지문과 기출(거의 최신)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겁니다.
2. 완벽하게 소화한다 함은, 내가 해당 지문의 단어를 다 외우고, 해석도 다 되며, 지문의 논리까지 쭉 그려지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특히 EBS 별표 지문은 '여러번' 구두해석 하셔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단어, 문장 구조가 뇌 속에 체화됩니다.
3. 매주 '2번'을 완벽하게 하는데도 영어 공부 시간이 남거나 더 할 수 있는 분은 KID 뒤쪽 교육청 모의고사도 시간 재고 풀고 피드백 해보시는 거고, 또 남으면 마스터피스 모의고사나 제 KISS EBS N제도 풀어보시는 겁니다.
4. 제발 공부의 '범위'를 좁히기 바랍니다. '이것만 하면 충분할까요~?' 이런 질문은 그것을 '다 하고' 질문하는 게 맞습니다. 근데 다 하면 수능일 거예요. 수능 전에 다 하면 다행. 똑같은 지문이 무려 7개가 그대로 나오는 올해까지는, 까놓고 얘기해서 EBS 연계교재 세 권을 5회독 이상(쓸데 없는 유형 빼고) 하면 누구나 1등급 나옵니다. 이럴 시간이 정말 없거나 하기가 싫어서 여기저기 기웃기웃하는 것이지요. 그러니 제발 제 별표 지문만이라도 적어도 5회독 이상 하시라는 얘기입니다. 올해 주간 키스 총 별표 지문의 개수는 240개 정도 되는데, 본인이 이 240개 지문의 단어와 표현을 모두 다 알고 있고, 이 240개 지문의 모든 문장이 해석이 되는 상태에서 5회독 이상 할 경우, 독해의 '경지'가 1등급이 되는 겁니다. 거기다 내가 5회독 이상했으니 직접연계 몇 개는 꽁으로 먹을 거고.. 1등급이 안 나올 수가 없습니다.
--------------------------------
그냥 개강 OT 프린트물 쓰면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 올립니다.
얼굴 볼 분들은 토일월에 봅시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듣노 0
-
우리나라 도시같지는 않은데
-
사람이없다 2
이럴순없다
-
계정은 남겨둘까
-
엄마몰래 라면끓여먹기 아빠가 찍어준거라고 해명하는게 겁나웃김ㅋㅋㅋㅋ
-
https://nz.sa/xAPkS
-
국힙들을게없노 5
ㄹㅇㅋㅋ
-
전에 한참 스트레스 받는 기간에는 자다가 자주 깨기도 하고 안자고 깨있는동안은...
-
오늘도 지듣노 6
목소리 좋아….
-
탈릅은 하더라도 1
덕코는 뿌리고가라 오랜 생각이다
-
다시 국어 0
귀찮;
-
듣는게 좋은가요? 독학 하려고 피램 샀는데 유튜브에 무료강의가 있더라구요..!...
-
기하 특 0
대면과외 구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임
-
조건 해석부터(가)조건은 항을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할 게 없으니 (나) 조건을 먼저...
-
슬슬 잘까 0
고민
-
기숙사가 바로 옆이라 그런가
-
수 -> 한
-
자다깸 4
ㅇㅈ메타돌았나료
-
너무졸려…
-
피코 인스타 6
https://www.instagram.com/unova_in_spiration/...
-
국어 잘하는 법 0
문학을 사랑하고 세상을 보는 바른 눈을 가지면 됨
-
문학
-
비문학
-
오야스미 0
네루!
-
https://youtube.com/@jang_jin_woo?si=8iaP1KsOZH...
-
https://nz.sa/xAPkS
-
예비 몇번까지 돌거같음? 10명은 돌음?
-
심심함 0
진짜임
-
이걸 진짜 하시네
-
시마이 1
술끝
-
ㄹㅇ
-
제 이상형 6
1. 약함 2. 공부 좀 모담 (말 안 통하는건 안댐) 3. 겁 많음
-
닉변쿨돎
-
심심 8
밋밋
-
제 이상형! 5
1.공부잘하는 사람 저보다 공부잘하고 머리좋은 지적인 사람이면 너무너무 좋아요...
-
파일보관함이 어딨지.. 아이패드는 못보나요 ㅠㅠ
-
두비두비 다바다바
-
아오 3
힘드네요
-
진짜 혼잔데 6
헤드셋 없이 인강 들어버려도 괜찮은거 아닐까
-
저는 0
-
사실 지금 스카임 14
ㅇㅇ
-
테드님 어디감? 1
ㅈㄱㄴ
-
말투가 계속 달라지네 어제까지는 이런 말투가 아니었는데 말이에요 어색해….
-
아 레어 사라고 2
사라고사라고...
-
졸리네요 6
자러갈게요 모두 잘자요
-
오 눈 왔구나 2
오
-
알파피메일의 삶을 살수있음 ㅇㅇ
아... 아직 week 10에 머물러 있는 난 뭘 한걸까
제가 보기에 그 정도면 꽤나 선방.. ㅋㅋㅋㅋㅋ
5회독을 다 꼼꼼히 분석해서 겠죠?
'분석'은 사실상 1,2회독에서 끝나는 것이고 3회독부터는 웬만한 지문은 그냥 모르는 단어와 구문이 없어 술술 읽히는 느낌이어야 합니다 / 막히는 게 있는 지문 그 부분만 체크하는 것이고 / 4, 5회독 넘어가면 전지문이 그냥 술술 읽히는 느낌이어야 해요
내신으로 수특영어 / 수특영독연 test제외를 공부해서 11주차부터 학습하고있는데 상관없겠죠..? 6평때 영독이 너무 많이나와서 좀 그렇긴한데 테스트를 또 아예 안할순 없으니 ... 최대한 빨리 빼는 중입니당 ㅎㅎ
네 ㅎㅎ 테스트 빠르게 마무리하고 넘어가면 될 거 같아요!
sir 수완 보라돌이는 안밀리거 해가고 있고 수특이나 영독중에 뭘 한번 더볼까요 시간상 9평전까지는 수완 플러스 한권일듯 싶은데
음... 글쎄요 이건 동전던지기 ㅋㅋ
제가 반수를 7월에 시작하면서 영어는 kiss수특 부분(6주차까지) 3회독정도 했는데 9평을 더 확실하게 대비하려면 수완부분을 먼저보는게 좋을까요?
경험적인 확률로는 그게 낫습니다!
드디어 오늘 15주차 들어왔습니다.
마지막 수완오기전까지 반복학습 하고 있을게요 ^^
쌤 왜 지금 시점이 사실상 100일 30일인가요? 10일에서 18일은 고우 안되서 그런가요?
그냥 위기 의식 느끼라고 ㅎㅎ
쌤! 별표240개 중에서는 직접연계 7문제 다 나올 가능성이 높나요??
높...겠...습니다!
션티!션티!션티!션티!션티! 조용히 현강들으러 갑니다. 오르비언 아닌 척하기..
야발 ㅋㅋㅋㅋ 적댔다 ㅋㅋ
9평 좀 전 9평~수능에 두번 수능 좀 전 또 빡세게?
키스에 n제도 있었나요??
예전 KISS EBS 변형문제요 ㅎㅎ
와 엔제두 나왓다닝>>><<<<<< 현강러 갬뎡 ㅠㅠㅠㅜ 낼뵈욜 ㅎㅎ
선생님!!!
별표지문>기출>노별표지문 비중으로 공부하면 될까요?
그렇게 생각합니다!
혹시 별표지문은 별도의 공개없이 kiss 교재?에만 표시돼있는건가요?
그렇고 / 그래야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반기 구성이 어떻게 되나요?? 시기상 지금부터 시작하는 게 하반기 커리와 딱 맞는 건가요??
오르비 상단 KISS 페이지 참고해주세요! / 네 하반기가 딱 좋습니다!
올해는 에센스만 별도로 살 수 없는거죠? 하반기를 사야만 에센스를 볼 수 있는거 맞죠??
네 맞습니다 ㅠ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최근에 풀커리 구매했는데 수완>영독>수특 순으로 진행해야 할까요 ??
음 진짜 복불복이지만 그나마 따지자면 그렇습니다
선생님 궁금한게 있는데 리로직이나 이영수쌤 순삽강의 이런데서는 주어진문장 먼저읽지말고 지문에서 단절되는부분 먼저 찾은다음에(gap이라고 하더라구여) 주어진문장 넣어보는 식으로 풀라고했는데 키스에서는 먼저 주어진문장에서 단서를 찾잖아용 선생님은 어떤 방법이 더 좋다고 보세요?? 저는 어덯게풀어도 맞는건맞고 틀린건틀려서 뭐가 저한테 맞는 방법인지 모르겠어용.. 보통 저는 지문 먼저 읽고 주어진문장 마지막에 읽긴 하는데..ㅜ
저는 주어진 문장 먼저 읽고 gap을 찾으러 들어가는 게 좋다고 생각하니 그렇게.. 하겠지요? ㅎㅎ
항상 정답은 없습니다 마치 국어 문풀 방법론처럼요
고3 이상의 수험생이라면 아마 본인이 자신에게 더 맞는다 하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그걸로 일관성있게 연습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선생님 kiss하반기 커리에 주간kiss 240지문 중요한지문이 모두 들어가있나요? 지금부터 시작하는 학생이라면 하반기 풀커리를 구매하면 되나요?
하반기에는 수완 주간지에 별표지문이 들어가있고 / 에센스에 그 240개 지문 중 좀 더 추린 200개...보다 최대한 이하 지문이 들어갈 겁니다
잉 왜 100일이죠?
위기주도학습을 위한 현실 왜곡입니다!
16주차 언제 배송 대나염
17일이 임시공휴일이라 ㅠ 18일 시작 예정입니다!
2등급 목표인 4후반 3초반따리입니다 ㅠㅠ 6주 열심히하면 2갈수있겠죠? 다 1 2인데 영어맘 이래서 걱정이에요...
네 2등급은 열심히 하면 9평에서 충분히 나올 수 있다 봅니다
그 후 달리면 수능은 1로
독학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오늘부터 15주차 들어갑니다..문풀하고 해설보고 분석하고 구두해석 하고 단어정리하면 하루에 별표지문 2개하는데만 거의 40분에서 50분정도 쓰는거 같습니다. 제가 학습상황상 하루에 독해만 1시간밖에 투자를 못하는상황인데(듣기나 단어(어휘끝) 따로 시간내서 하고 kiss별표지문 단어는 이동중에봅니다) 별표지문만 빡세게 돌리고 기출같은건 수완 별표지문 전부 5회독 끝나고나서 하는건 어떨까요...? 아직 기출을 쫙쫙풀어낼 실력도 아니기도하고.. 방향에대해.. 조언부탁드립니다. 살짝 운이 좋긴했지만 7월 사설모의고사는 딱 70점 나왔습니다...(듣기에서 -7점,,....-.-)
네 별표 지문에 집중해서 영어 실력이 늘은 후에 기출하는 게 좋다고 봐요 ㅎㅎ
선생님 제가 다른쌤꺼로 구문공부를 기출보면서 많이했는데요 연계교재를 안봤는데 여깄는건 변형인데 안보고 이거만 봐도 되나요?
네 ㅎㅎ 특히 에센스에 영어영독완성 선별이 들어있으니 충분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하나만 더 질문드리고 싶은게 제가 문제푸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문제가 있는데요
선생님이 올려주신 자료를 보니 대략 1분30초~2분정도에 문제를 풀라고 하시는데 그게 안되면 어떡하죠?
전 그두배정도 걸리는데요..
지금 상태에서 키스를 해도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2배를 잡고 푼 뒤 분석을 아주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8월에 제대하고 수능 다시 시작하는 수험생입니다. 시간이 촉박해 영어에 쏟을 시간이 많지않아 한가지 커리잡고 쭉 밀고 가야될거같은데 현재는 노베이스에 구문기초 강의 와 단어 암기 하고있습니다. 수능까지 원하는 성적 안나올거 같아서 키스로 대비하고싶은데 지금부터 풀커리 구매후 수완 영독 수특 순으로 하나씩 해나가면 수능까지 소화 가능할까요? 하루 2시간 정도 투자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해야하는 밀린 분량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노베이스가 어느 정도인지 몰겠으나..
얼른 단어와 구문 5회독하시고
하반기 하길 추천합니다
선생님! 혹시 Week 16~18은 언제 배송할 예정이신지 알 수 있을까요?? 분명히 어디서 봤던 것 같긴 한데 못 찾고 있어서요...ㅠㅠ (그리고 블로그에 오타 제보 확인 부탁드려요!)
곧 공지 올리겠습니다!
에엣 선생님 kiss구독자인데 문제 풀다 생긴 질문이 있어서 쪽지 드리려 했는데 쪽지 전송이 안 되네요 ㅠㅠㅠ 어떻게 질의응답을 할 수 있을까요??
sheant.kr..?
앗 방금 쪽지가 보내지더라고요 ! 보냈으니 확인해주세용 :) !!
학습 질문은 원래 sheant.kr이 맞아요.. 쪽지는 제가 며칠에 한번 한번에 확인해요 :)
선생님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적고 자꾸 피하게 되어서 공부량도 적어서 그냥 운 좋게 3등급 유지하고 있는데 연계교재는 당연히 보고 있고 회독 할 예정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단어암기량과 독해하는 텍스트량을 무작정 양치기로 많이 늘리는 게 답일까요 ㅠ?
한 지문 독해하는 시간도 너무 많이 걸리고 모르는 단어도 많고 어려운 내용은 읽어도 뭔 소린지를 모르겠어서요 ㅠㅠ
모든 지문이 이런 건 아니고 지문 난이도별 편차가 너무 커요 도움 부탁드립니닷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