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과학2 개념서 - 다시 그린 지구과학2(가제) 를 준비중입니다! 지투를 공부하시는 학생 여러분들의 평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에 재학중인 마레라고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지구과학2를 공부하며 느꼈던 가장 큰 어려움은 "양질의 개념서가 부족하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인강이나 학원 수강 없이 독학으로 지투를 공부하시는 수험생들에겐, 설명없이는 이해되지 않는 그림들이 특히 많았습니다.
이러한 어려움들을 잘 알기에 후배님들에게 제가 재수 경험을 통해 터득한 지구과학2 공부법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모든 그림들을 완벽히 이해하는데 굉장한 시간을 쏟아
2018학년도 수능에서 지구과학2 과목 만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과연 개념서의 그림이 쉽거나 부연 설명이 충분히 적혀 있었다면,
제가 지구과학2 과목에 그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되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대부분의 그림을 새롭게 재구성하여 개념서를 내려고 합니다!
아래는 준비중인 책에 삽입될 그림들입니다!
(아래 그림들은 모두 제가 직접 그린 것이라 퀄리티가 좋지 않습니다.
출판시에는 전문가분들의 도움을 받아 조금 더 퀄리티있는 그림을 넣겠습니다,)
검수되지 않은 작업물이라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편서풍 파동
편동풍 파동
공간 속도의 방향과 크기가 같다 하더라도, 별의 위치에 따라 시선속도와 접선속도는 달라진다!
= 시선속도와 접선속도는 상대적이다
위 그림들이 제 교재에 들어갈 그림들입니다!
지구과학2 수험생 여러분들!
이 그림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할 지,
또 개념서를 펴냄에 있어 바라는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ex ) 지구과학2 개념서가 ~~이러했으면 좋겠다
양질의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실제 출판시 혜택을 드립니다!
이상 개념서 소개였습니다!
봄인데도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추석상에는 집안과 지방마다 다양한 음식들이 올라가고 그마다 흥미로운 유래가...
-
벌써 추석이 다가오네요. 여러분, 혹시 들어보셨나요? 추석에 새로운 전설이 생겼다고...
혹시 언제쯤 출판하실 예정이세요?
계획상으로는 늦어도 8월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지2 노베라,,, 자세한 평가는 못 하지만 그림이 직관적으로 이해되는게 좋은거 같아요 기대할게요!.
으악 빨리나오면 보고싶은데
노력하겠습니닷!ㅎㅎ
그림이쁩니다 멋저용
감사합니다ㅜㅠ
기존 개념서들에 비하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에 훨씬 좋을 거 같아요. 아직 알파 버전인거 같긴 하지만 살짝 어수선한 느낌이 있는데 전문가 손길 받아서 가독성 더 높이고 디테일(청색 편이 화살표 푸른색 적색 편이 화살표 붉은색으로 하는 등)에 신경써서 완성하면 더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수능 시험에서 나오는 형식의 삽화 같은 것들도 문제라던가 부록을 통해서라도 넣어주면 수능 대비하는 학생들한테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렇게까지는 안하더라도 전체 결은 비슷하게 가는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자기 요소들 같은 경우 교과서나 수능에 보통 나오는 그림들처럼 삼차원으로 표현한다던지)
지2 개념서로 가장 중요한건 당연하지만 오개념이 없는 것과 세세한 설명인 것 같아요. 오개념은 유명 출판사 책들도 전례가 여럿 있고, 지구과학 치고 은근히 공식들이 있는데 설명이 불친절한 책들이 많더라구요.
어떤 느낌을 원하시는지 알 것도 같아서 결과물이 기대되네요. 세련되게 잘 읽히는 책 기대할게요 :)
너무 좋은 말씀들 감사드립니다ㅜㅠ 꼭 좋은 책 만들어 보겠습니다ㅎㅎ 너무 도움되는 말들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